참 간호인 양성 60년 세계로 도약 100년!
인간존중과 올바른 윤리관, 지성을 통합한 간호교육의 요람,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진리, 사랑, 봉사"의 가톨릭 정신으로 참 간호인을 육성하는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서울의 중심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하여 간호학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위한 최상의 교육과정과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대학의 자랑인 옴니버스 교육과정은 간호인으로서 생명존중과 윤리적 리더쉽 강화를 위해 인성과 소양을 바르게 키워나가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교과 외 활동으로 진행되는 Becoming Nurse 프로그램은 신입생을 위한 인성강화 활동부터 국내외 봉사활동, 다양한 학술활동과 국제교류, 전인적 간호를 수행하기 위한 영성활동까지 총 다섯 개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학생 한명 한명이 전문성과 내면의 소양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JONAS 통합간호술기센터는 임상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공간으로서 재학생 모두에게 개방하여 자율실습의 기회를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START 의학시뮬레이션센터에서는 실제 상황과 유사한 가상의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다양한 간호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하여 총 8개의 부속병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수준 높고 다양한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의학도서관과 24시간 개방되는 열람실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30여개의 동아리방을 갖추어 학생들의 여가와 취미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재학 중 미국과 일본 등 자매대학에서 연수의 기회도 주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모든 교수와 직원들은 인간을 존중하는 전문인, 균형 잡힌 사회인, 인류사회의 발전과 평화에 기여하는 세계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간호학의 새로운 역사 창조에 기여할 간호인의 꿈 그 찬란한 도약을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과 함께 합시다!
제15대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장
이 선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