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

의학도서관

의학도서관

성의교정 도서관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의과학 전문 도서관으로 총 면적이 4,044㎡ 이며, 도서, 학술지, 전자 자료를 보유하고 교수와 학생에게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은 자료 검색 및 수집에 용이하도록 총 77대의 컴퓨터, 인쇄 및 프린트 기자재 등 기본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서고와 열람실로 구분된다. 총 865 석의 열람석을 갖추고 있고 다수의 소규모 열람실 (6개의 study room, 2개의 lab) 및 자료 검색실을 갖추어 그룹 활동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서관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연중 운영하며, 시험 기간 등 수요가 증가할 때는 연장 운영한다. 9층 열람실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10층과 11층 열람실은 시험 기간 중 1시간 연장 운영한다. 국가고시 준비기간 (12월부터)에는 간호대 4학년에게 전용좌석을 할당하여,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학술 정보 이용도를 높이기 위해, 문헌 검색 및 Endnote 사용에 대한 교육을 연중 (정규 교육, 요청 시) 시행하고, 문헌 검색 및 자료 정리에 대한 교육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또한 요청이 있을 때 문헌 검색 및 참고 문헌 정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타도서관으로부터 논문을 복사해서 제공하는 서비스 (document deliverly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신임 교원 및 신입생에 대한 도서관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가톨릭대네트워크